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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자금 정보

2023년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 부스 운영 지원 사업

by 서로상생12 2023.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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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화장품 수출의존도가 높은 중국의 코로나19 봉쇄정책, 자국 주의 등 대외환경 변화에 따른 불확실성 고조 등으로 중화권에 집중된 한국 화장품 수출국의 다변화의 필요성과 중소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 초기의 위험부담 최소화, 타깃 시장별 맞춤형 진출 지원 등 현지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장기적인 관점의 지원 필요함에 따라 국내 화장품 기업의 단계별 수출지원으로 잠재시장 발굴 및 신흥시장개척을 위한 초기 시장진입단계의 홍보 팝업 부스 운영의 지원을 사업의 추진 배경으로 하며 화장품 시장 규모 및 신한류 영향이 큰 유망국가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이 진출하기 전 테스트베드로써 팝업 부스 설치를 통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신시장 발굴을 사업의 목적으로 합니다.

 

지원의 대상은 우수한 기술력과 유망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중소 및 중견 화장품기업(참여기업)과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운영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며 단, 운영기업은 1개국 1개 도시 신청을 원칙으로 하되, 최대 2개국 2개 도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운영기업은 리딩기업(중견 화장품 기업)을 포함한 국내 중소 및 중견화장품기업(참여기업) 5개 사 이상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합니다. , 참여기업은 평균 매출액 1,000억원 이하 및 자산 5,000억 원 미만의 중소기업 / 자산 5,000억원 이상의 중견기업에 한하며 화장품 기업은 향후 수출 연계가 될 수 있도록 진출대상국 인허가를 취득한 화장품을 보유한 기업 위주로 컨소시엄 구성을 권고합니다.

 

주요 신흥 수출국 대상 기업의 제품 전시 및 홍보, 현지 홍보 및 마케팅 등 우리 기업의 현지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해외 현지 홍보 부스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국가 도시별 비용지원을 지원하게 되며 기존 팝업 부스 및 판매장 운영국가를 제외한 신흥 수출국을 중심으로 총 1개 국가(도시)를 지원합니다.

 

운영기업 주요 수행내용은 홍보 팝업 부스 설치 및 운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홍보, 현지 언론 홍보, 방문객 참여 이벤트, 현지 소비자 반응에 대한 설문 조사(현지 소비자 반응조사 설문지 및 분석자료 반드시 제출), 바이어 발굴을 위한 바이어 컨설팅(수출 상담 등), 사업종료 후 2년간 사후관리를 들 수 있으며 지원 금액은 국가별(도시) 부가세 포함 5천만원으로 신청기업은 정부지원금의 50% 수준의 현금 또는 현물을 매칭합니다.

 

사업 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1130일까지이며 운영 기간은 팝업 부스 7일 내외로 운영되며 운영 기간은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나 관리기관과 반드시 협의가 필요합니다.

 

기관별 주요 역할로는 관리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은 사업 공고 및 평가 결과에 근거하여 신청기업의 사업 운영비용을 지원하게 되며 신청기업의 사업 수행에 대한 관리와 함께 필요 시 외부 전문가 등을 활용한 지원을 하게 되고 사업 관리 시 현지 팝업 부스를 방문하여 모니터링 등 수시로 점검하며 중간 점검 결과 사업 수행이 미비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운영기업에 대한 계약 해지 및 지원금의 환수 등이 가능합니다.

 

운영기업인 신청기업은 신청한 사업의 상세한 추진 계획 및 목표를 제시하여 사업을 수행하며 사업 종료일에 결과보고서 및 회계 감사보고서 제출해야 하고 운영기업이 협약서 내용을 수정 및 보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관리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사업 수행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관리기관의 중간 점검 등 관리에 성실히 대응하고 사업 종료 후에도 성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협력 내용 공유 시 대외비 자료는 비공개가 가능하며 사업 수행을 통한 국내외 계약 등 협력 성과 홍보 시 사전협의 및 복지부(KHIDI) 지원 사항을 표시해야 합니다.

 

평가의 절차는 서류검토(한국보건산업진흥원구두평가(전문가 평가위원회) 종합평가의 순으로 진행되며 선정방법은 실시신청기업이 제출한 사업신청서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구두평가로 이루어지게 되고 선정규모는 1개의 컨소시엄으로 운영기업은 리딩기업(중견화장품 기업)을 포함한 국내 중소 및 중견화장품기업(참여기업) 5개사 이상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하며 평가항목 결과 점수에 따라 선정합니다. (, 평가항목 총점 70점 이하는 탈락합니다.)

발표시간은 신청기업별 발표 20, 질의 및 답변 10분으로 총 30분 내외이며 발표는 신청기관(운영기업)의 사업책임자(대표)가 직접하여야 하고, 선정결과는 개별통보됩니다.

 

운영기업은 다음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선정이 취소 처리됩니다.

계약체결 전 과제수행을 포기한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기한 내에 계약체결을 하지 않거나,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관리기관(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사전 승인 없이 선정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운영기업(화장품 유통기업) 대표자가 채무불이행 및 부도, 폐업 등의 경영악화로 사업수행 여건이 되지 않는 경우, 신청기업이 허위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경우, 사업진행이 지연되어 사업선정 당시 기대하였던 성과를 거두기 곤란하거나 완수능력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선정 평가위원회 평가결과를 사업계획서상에 반영하지 않은 경우, 수행결과가 극히 불량하거나 불성실하게 수행하여 중단, 실패할 경우 3년간 정부과제 참여를 제한합니다.

 

신청기간은 202361() ~ 615(), 17:00 까지이며 우편 및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사업신청서는 이메일 접수가 필수이며 파일제목으로 2023년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 지원 사업 신청(기업명)으로 기재해야 합니다. 이메일 접수 후, 제출서류(증빙자료 포함)는 우편(등기) 또는 방문제출을 해야 하며 주소는 (28159)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2187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5)으로 2023615() 17:00 도착 분까지 유효합니다.

 

제출서류는 우편 및 방문 접수해야 하고 사업신청서 8(신청기업 대표의 직인 날인 원본 1, 사본 7)로 운영기업은 참여기업 간 컨소시엄 협약서(기업별) 사본 1, 협약서는 자유서식으로 작성하되 사업목표, 수행역할, 사업비 매칭 및 관리, 이익배분, 성과공유, 협약의 변경, 협약의 해약, 협약기간 등의 내용 포함해야 하며 사업자등록증(운영기업) 사본 1부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사업책임자)이며 이메일 접수 파일과 우편 및 방문 접수 문서와 동일하며 양식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4.kr)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문의처는 뷰티화장품산업팀복은수 연구원으로 043-713-8871 E-Mail bok1999@khidi.or.k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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